June 5, 2013

thestoryoftelling ; 광고보다 나은 7가지 마케팅 전략들

Originally posted : June 5, 2013.

 7 Marketing Strategies That Work Better Than Advertising 

 광고보다 나은 7가지 마케팅 전략들 



마케팅이라는 말은 종종 광고를 의미한다. 당신이 만약 무언가를 팔길 원한다면, 대규모의 사람들에게 인식을 확보하는 것은 판매를 위한 지름길이 될 수 있다. 비범함이나 투명성은 당신의 제품에 선반영되어있지 않다. 하지만 우리는 Mad Men과 인식이 확보되고 믿음을 갖도록 할 수 있는 것 사이의 모호한 경계에서 오랜 시간을 보냈다. 

오늘날엔 누구나 다음과 같이 할 수 있다.

1. 좀 더 나은 제품을 만들어라.

Josh는 그의 수제 맷돌 초콜릿을 만드는데 단 2가지의 재료만을 사용했다.
Sydney Opera House는 매년 엄청난 양의 달러를 벌어들여 호주 경제에 기여하고 있다.

2. 이미 확보된 충성 고객들에게 보상하라. 그들에게 공유할만한 이야기를 주어라. 

Jamie Oliver는 블랙마커로 접시에 자세한 사항을 새긴 뒤 Instagram에 사진을 개시하여 무료 피자 나눔행사를 개최했다. 
제빵사인 내 친구 Mark는 지역 주민들에게 그의 빵을 무료로 나눔으로써 임팩트를 주었다. 이 두 가지 비즈니스에서 이루어진 부가적인 효과는 긍정적인 브랜드-빌딩에 영향을 주었다는 것이다, 심지어 그 일부를 받지 못한 사람들에게 조차도.

3. 사람들이 느끼는 감정을 바꿔놓아라. 

Warby Parker는 사람들이 얼마나 자주 새 안경을 구입해야하는지와 그들이 몇 개 정도의 안경을 소유하고 있어야 하는지에 대한 생각을 바꿔놓았다
charity: water 프로젝트는 투명하며 100% model과 GPS를 통해 기부자들에게 그들의 돈이 어떻게 차이를 만들어내는지를 보여주며 신뢰를 확보했다.

4. 사람들이 돌아오고 싶게 만드는 콘텐츠를 만들고 나누어라. 

과거에는 푸드 매거진에 출판함으로써 사람들의 구미를 당기게 끔 만들었으나, 이제 더는 그렇지 않다. 같은 전략은 크고 작은 회사들에게 유용하다. My Starbucks IdeaAirbnb Popular Wishlists를 참고해봐라. 

5. 지역사회와 연결하라.

Moleskine은 개별 디자인된 공책들을 위한 장터를 마련하여 각각의 팬들을 연결했다. 
우리의 지역 카페들 중 하나는 지난 달에 지역 서핑 이벤트를 후원했다. 

6. 희소성에 틀을 맞춰라. 

Christian Loboutin의 red soled shoes를 대체할 수 있는 건 없다. Loboutin은 색상과 디자인에 있어 그의 신발만이 가질 수 있는 유니크함을 갖도록 했다.

7. 제품이나 매매 거래 이상의 가치를 전달하라.

Snakes & Lattes 보드 게임 카페는 손님들에게 커피에 대한 값을 치루도록 하지만 사실 그들이 정말로 판매하고자 하는 것은 'connection'이다.

자, 이제 당신도 광고를 전혀 하지 않는 그런 좀 더 나은 사례를 만들어보는게 어떨까?

Image by Geoff Jones.


---

http://thestoryoftelling.com/7-marketing-strategies-better-than-advertising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