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Our Patent Are Belong To You
우리의 특허는 이제 모두 당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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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까지만해도, 테슬라가 가지고 있던 특허들은 우리 팔로 알토에 있는 본사 직원들에게만 허용된 것이었지만, 이제는 아닙니다. 특허를 가로막고 있던 벽은 이제 없어졌으며, 이것은 오픈 소스 정신에서 나온 것임과 동시에 전기 자동차 기술 업계의 발전을 위한 결정입니다.
저의 첫 회사였던 집투(Zip2)에 있을 때, 전 특허라는 것을 굉장히 좋은 것으로 여겼고, 그것들을 얻기 위해 굉장히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도 예전에 특허는 좋은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오늘날엔 실제 발명가를 보호하기 위한 의도보다는 그저 일의 진행을 방해하고, 대기업들의 자리를 더욱 굳건히 유지할 수 있도록 만들고, 또 법률 전문가들을 부유하게 만드는데 사용되는 일이 더욱 많아졌습니다. 집투 이후, 특허를 받는다는 사실이 정말 그저 법적인 소송을 해결할 수 있는 로또 한 장 정도를 구입한 것일 뿐이라는 사실을 깨달았을 때, 그 이후로 저는 그것을 가능하면 피하려고 노력해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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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까지만해도, 테슬라가 가지고 있던 특허들은 우리 팔로 알토에 있는 본사 직원들에게만 허용된 것이었지만, 이제는 아닙니다. 특허를 가로막고 있던 벽은 이제 없어졌으며, 이것은 오픈 소스 정신에서 나온 것임과 동시에 전기 자동차 기술 업계의 발전을 위한 결정입니다.
테슬라 모터스는 지속가능한 운송 수단의 실현을 가속화시키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우리는 더 많은 전기 자동차가 만들어지길 바라면서도, 동시에 업계의 후발 주자들의 도전을 억제하는 지적 재산의 벽을 만들어왔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우리의 의도와 정반대에 위치해있는 행동입니다. 테슬라는 우리의 기술을 좋은 의도로 사용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그 누구에게도 법적인 소송을 걸지 않을 것입니다.
저의 첫 회사였던 집투(Zip2)에 있을 때, 전 특허라는 것을 굉장히 좋은 것으로 여겼고, 그것들을 얻기 위해 굉장히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도 예전에 특허는 좋은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오늘날엔 실제 발명가를 보호하기 위한 의도보다는 그저 일의 진행을 방해하고, 대기업들의 자리를 더욱 굳건히 유지할 수 있도록 만들고, 또 법률 전문가들을 부유하게 만드는데 사용되는 일이 더욱 많아졌습니다. 집투 이후, 특허를 받는다는 사실이 정말 그저 법적인 소송을 해결할 수 있는 로또 한 장 정도를 구입한 것일 뿐이라는 사실을 깨달았을 때, 그 이후로 저는 그것을 가능하면 피하려고 노력해왔습니다.
하지만 테슬라에선, 우리는 우리에 비해 훨씬 더 거대한, 우리를 충분히 압도할 수 있는 생산 시설, 판매망, 마케팅 파워 등을 가진 거대 자동차 기업들이 우리 테슬라의 기술을 카피하진 않을까하는 염려에서 특허들을 등록해왔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생각은 완전히 틀렸습니다. 유감스럽게도 현실은 오히려 정반대였습니다: 거대 자동차 기업에서 전기 자동차(혹은 탄화수소를 소모하지 않는 그 어떤 종류의 자동차도 포함해서)는 평균적으로 전체 자동차 판매량의 1% 미만에 불과해서 기업 내부적으로 굉장히 작은 부분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기껏해봐야, 거대 자동차 메이커들이 전기 자동차를 만드는 비율은 굉장히 제한적인 범위와 숫자에 그칠 뿐입니다. 탄소 배출량 제로 자동차의 경우에는 거의 없는 것과 다름 없습니다.
현재 매해 전 세계적으로 자동차 생산량이 1억대에 달하고, 전체 자동차 수는 대략 20억대 규모라는 점에서, 테슬라 혼자 이렇게 거대한 탄소 재앙(carbon crisis)을 막아내기는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이것은 동시에, 시장이 굉장히 거대한 규모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가 맞서야할 진정한 경쟁 상대는 테슬라외 다른 소규모 전기 자동차 회사가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매일 쏟아지는 수많은 석유 연료 자동차들입니다.
우리는 테슬라와 또 전기 자동차를 만드는 다른 회사들, 그리고 전 세계가 모두 빠르게 진화하는 기술 플랫폼을 통해서 분명히 함께 공공의 이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기술 리더십이라는 건 어떤 특정 경쟁 회사를 상대하기 위한 보호장치로 활용되는 특허와 같은 것으로 정해지는 것이 아니라, 회사가 얼마나 전 세계 엔지니어들에게 많은 영감을 줄 수 있고 그들에게 매력적인 회사로 여겨질 수 있느냐에 따라 결정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오픈 소스 철학에 입각하여 우리의 특허를 오픈하는 것이 방금 이야기한 이러한 맥락에서 테슬라의 업계 위치를 떨어뜨리기 보다는 오히려 더 강화시켜줄 것이라고 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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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껏해봐야, 거대 자동차 메이커들이 전기 자동차를 만드는 비율은 굉장히 제한적인 범위와 숫자에 그칠 뿐입니다. 탄소 배출량 제로 자동차의 경우에는 거의 없는 것과 다름 없습니다.
현재 매해 전 세계적으로 자동차 생산량이 1억대에 달하고, 전체 자동차 수는 대략 20억대 규모라는 점에서, 테슬라 혼자 이렇게 거대한 탄소 재앙(carbon crisis)을 막아내기는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이것은 동시에, 시장이 굉장히 거대한 규모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가 맞서야할 진정한 경쟁 상대는 테슬라외 다른 소규모 전기 자동차 회사가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매일 쏟아지는 수많은 석유 연료 자동차들입니다.
우리는 테슬라와 또 전기 자동차를 만드는 다른 회사들, 그리고 전 세계가 모두 빠르게 진화하는 기술 플랫폼을 통해서 분명히 함께 공공의 이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기술 리더십이라는 건 어떤 특정 경쟁 회사를 상대하기 위한 보호장치로 활용되는 특허와 같은 것으로 정해지는 것이 아니라, 회사가 얼마나 전 세계 엔지니어들에게 많은 영감을 줄 수 있고 그들에게 매력적인 회사로 여겨질 수 있느냐에 따라 결정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오픈 소스 철학에 입각하여 우리의 특허를 오픈하는 것이 방금 이야기한 이러한 맥락에서 테슬라의 업계 위치를 떨어뜨리기 보다는 오히려 더 강화시켜줄 것이라고 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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