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New iPad, Samsung Galaxy Note 8.0 And Other Ridiculous Product Names
뉴아이패드와 삼성 갤럭시 노트 8.0 그리고 이외 터무니없는 이름들
Brian S Hall posted
당신을 위해 한 가지 말해줄 것이 있다 : 이른바 지구상에 존재하는 회사 중 가장 똑똑하고, 풍부하고, 시장을 대하는 요령이 있는 그런 회사들이 왜 혼란스럽지 않게 네이밍하는 것조차 해내지 못하는 걸까?
"new iPad" 란 이름은 iPad 2와 헷갈리진 않는다. 하지만 사실 new iPad는 iPad 3이다. 오직 애플만이 그렇게 부르지 않는 것이다. - 그들이 계속 "new iPad"란 이름으로 시장에 내놓는다 하더라도 혹은 "iPad with Retina display"라고 내놓더라도. - "R"은 대문자로, "d"는 그대로.
대체 왜 그런건지는 내게 묻지 마라.
iPad with Retina display가 iPad 2보다 더 나중에 나온 것임에도 이는 모델 넘버와 함께 등장하지 않았다. iPad Mini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최소한, 아직까지는. 난 애플이 새로운 "Mini" 모델을 릴리즈 할 땐 좀 더 저렴한 "iPad Mini"를 팔 것이라고 추측한다. 그리고 그것은 "iPad Mini with Retina display" 나 iPad Mini 2와 같은 이름을 갖게 될 것으로 예측한다.
그 이후엔, 네이밍 규칙이 좀 더 명확해진다.
이것은 다음과 같은 질문이 떠오르게 한다 : 이른바 지구상에 존재하는 회사 중 가장 똑똑하고, 풍부하고, 시장을 대하는 요령이 있는 그런 회사들이 혼란스럽지 않게 네이밍하는 것조차 해내지 못하는 걸까?
브랜딩 지옥에 온 것을 환영한다.
iPhone 5 이후엔 어떻게 될까? 아마도 iPhone 5S? 아님 iPhone 6? 이 둘 사이에 정말 다른 구석이 좀 있나?
그리고 이 모델에는 iOS 7 버전 정도가 설치될까?
애플이 자사 제품들에 설명하기 어려운 네이밍을 하고 있음에도, 사실 이들이 가장 최악인 것은 아니다 - 사실 가깝지도 않다.
어느 쪽이 나은가? HTC One 이나 HTC First? 어떻게 HTC라는 회사는 동시에 여러개의 "Ones" 를 시장에 내놓을 수 있는가? 당신은 어떤 "one"이 맘에 드는가?
기술은 우리를 돕기 위해 존재한다. 바꿔말하면, 이것은 우리 안에 속하지 않는다. 혼란스러운 이름을 가지고 등장하는 기술은, 그러므로, 의심하게 된다. 만약 당신이 느끼기에 그 이름이 적합하지 않다고 느낀다면, 다른 것은 어떤 문제가 있을 수 있을까?
저 멀리 떨어진 은하, 저 먼 곳..(A Galaxy Far, Far away)
만약 내 이야기가 믿기지 않는다면, 단순하게 다음 질문에 대해 답해보라: 어떤 Galaxy가 당신에게 적합한가? 삼성 Galaxy S III 혹은 삼성 Galaxy Note II 중에? 이를 찾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었는가? 해봐야 알 수 있는가?
뭐? 다양한 종류의 Galaxy "Tabs" 라인도 있다고?
삼성은 삼성 고유의 비즈니스를 원하지 않는가?
그리고 Galaxy Note 8.0 은 Galaxy Note II 에 비해 4배가 성능이 뛰어나단 말인가? (아니면 혹시 로마 숫자 형식은 뭔가 좀 더 다른 체계라는 말인가?) 기다려봐라 하나 더 있다. 그렇다면 Galaxy Note 10.1 의 차기버전은 10.2 가 될것인가?
브랜드의 의미적인 면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지도 않다 - 그리고 브랜드 가치에 대해서도 - Motorola Droid line과 Android와 Nexus 사이에서 - 이는 모두다 Google이 소유하고 있다. 그리고 난 얼마전에 이제 Google Chrome team이 관장할 것이라고 들었다.
회사들은 그저 모자 속에서 대충 아무거나 꺼내서 이름을 짓는 것 일까?
그렇지 않다면, Nokia는 Lumia 820을 "우리가 가진 가장 다재다능한 폰"이란 이름으로 홍보하기 위해 마케팅 직원들에게 돈을 얼마쯤이나 준 것일까? 그리고 그럼 Lumia 920에 대해 "우리의 가장 놀라운 폰" 정도로 홍보한 팀들에겐 그보다 돈을 덜 준 것일까? 혹은 더 준 것일까?
일단 미국에서만 해도, Lumia 710, 800, 810, 820, 822, 900, 920이 있다. 자 이제 당신에게 감히 이들의 이름에 담긴 의미, 의도, 가격, 가치, 속도, 기능 등의 것들을 낱낱이 밝혀주겠다. Nokia의 사이트의 설명에 따르면, Lumia 900은 "0.01$부터" 가능한 반면에, Lumia 800은 "526.72$부터" 가능하다.
대체 왜 이렇게 하는 것일까? 이러한 것들은 점점 퇴보하는 것처럼 보인다.
그리고, 아니다, 난 14가지의 다른 종류의 블랙베리 스마트폰 중에서 내게 적합한 한 가지를 선택하고자 하는 것도 아니다.
앞서 언급한 회사들은 이런 것에 대해 주의를 기울이고 있는가? 아마도 이쯤에는 시장에 좀 체계를 지닌 단순화된 형태의 브랜드들이 등장할 때가 아닌가 싶다.
Brian S Hall posted
당신을 위해 한 가지 말해줄 것이 있다 : 이른바 지구상에 존재하는 회사 중 가장 똑똑하고, 풍부하고, 시장을 대하는 요령이 있는 그런 회사들이 왜 혼란스럽지 않게 네이밍하는 것조차 해내지 못하는 걸까?
"new iPad" 란 이름은 iPad 2와 헷갈리진 않는다. 하지만 사실 new iPad는 iPad 3이다. 오직 애플만이 그렇게 부르지 않는 것이다. - 그들이 계속 "new iPad"란 이름으로 시장에 내놓는다 하더라도 혹은 "iPad with Retina display"라고 내놓더라도. - "R"은 대문자로, "d"는 그대로.
대체 왜 그런건지는 내게 묻지 마라.
iPad with Retina display가 iPad 2보다 더 나중에 나온 것임에도 이는 모델 넘버와 함께 등장하지 않았다. iPad Mini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최소한, 아직까지는. 난 애플이 새로운 "Mini" 모델을 릴리즈 할 땐 좀 더 저렴한 "iPad Mini"를 팔 것이라고 추측한다. 그리고 그것은 "iPad Mini with Retina display" 나 iPad Mini 2와 같은 이름을 갖게 될 것으로 예측한다.
그 이후엔, 네이밍 규칙이 좀 더 명확해진다.
이것은 다음과 같은 질문이 떠오르게 한다 : 이른바 지구상에 존재하는 회사 중 가장 똑똑하고, 풍부하고, 시장을 대하는 요령이 있는 그런 회사들이 혼란스럽지 않게 네이밍하는 것조차 해내지 못하는 걸까?
브랜딩 지옥에 온 것을 환영한다.
iPhone 5 이후엔 어떻게 될까? 아마도 iPhone 5S? 아님 iPhone 6? 이 둘 사이에 정말 다른 구석이 좀 있나?
그리고 이 모델에는 iOS 7 버전 정도가 설치될까?
애플이 자사 제품들에 설명하기 어려운 네이밍을 하고 있음에도, 사실 이들이 가장 최악인 것은 아니다 - 사실 가깝지도 않다.
어느 쪽이 나은가? HTC One 이나 HTC First? 어떻게 HTC라는 회사는 동시에 여러개의 "Ones" 를 시장에 내놓을 수 있는가? 당신은 어떤 "one"이 맘에 드는가?
- HTC One
- HTC One S
- HTC One SV
- HTC One V
- HTC One X
- HTC One X+ (이들에 대해서 또 이야기를 시작하기도 벅차다.)
소프트웨어 제품들에 대해선 화가 날 정도로 혼란스러워서 말을 꺼내기도 싫다. 예를 들면 MS Office같은 것 말이다. 이들은 "Premium", "365", "Enterprise", "Mid-Sized Business" 등의 수식어들을 사용하는데 - 이는 그 중 일부에 지나지 않는다.
기술은 우리를 돕기 위해 존재한다. 바꿔말하면, 이것은 우리 안에 속하지 않는다. 혼란스러운 이름을 가지고 등장하는 기술은, 그러므로, 의심하게 된다. 만약 당신이 느끼기에 그 이름이 적합하지 않다고 느낀다면, 다른 것은 어떤 문제가 있을 수 있을까?
저 멀리 떨어진 은하, 저 먼 곳..(A Galaxy Far, Far away)
삼성에 대해 생각해보자. AT&T 스토어에 가보면, 예를 들어, 당신은 최소 6가지의 다른 "삼성 갤럭시" 기기들을 만날 수 있다. 그들은 혼란스럽지는 않으나, 다양한 "Galaxy Nexus" 기기들도 함께 있다. 바꿔말하면, Galaxy 라는 브랜드 네임은 그다지 의미하는 바가 없다는 이야기다.
만약 내 이야기가 믿기지 않는다면, 단순하게 다음 질문에 대해 답해보라: 어떤 Galaxy가 당신에게 적합한가? 삼성 Galaxy S III 혹은 삼성 Galaxy Note II 중에? 이를 찾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었는가? 해봐야 알 수 있는가?
뭐? 다양한 종류의 Galaxy "Tabs" 라인도 있다고?
삼성은 삼성 고유의 비즈니스를 원하지 않는가?
그리고 Galaxy Note 8.0 은 Galaxy Note II 에 비해 4배가 성능이 뛰어나단 말인가? (아니면 혹시 로마 숫자 형식은 뭔가 좀 더 다른 체계라는 말인가?) 기다려봐라 하나 더 있다. 그렇다면 Galaxy Note 10.1 의 차기버전은 10.2 가 될것인가?
브랜드의 의미적인 면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지도 않다 - 그리고 브랜드 가치에 대해서도 - Motorola Droid line과 Android와 Nexus 사이에서 - 이는 모두다 Google이 소유하고 있다. 그리고 난 얼마전에 이제 Google Chrome team이 관장할 것이라고 들었다.
회사들은 그저 모자 속에서 대충 아무거나 꺼내서 이름을 짓는 것 일까?
그렇지 않다면, Nokia는 Lumia 820을 "우리가 가진 가장 다재다능한 폰"이란 이름으로 홍보하기 위해 마케팅 직원들에게 돈을 얼마쯤이나 준 것일까? 그리고 그럼 Lumia 920에 대해 "우리의 가장 놀라운 폰" 정도로 홍보한 팀들에겐 그보다 돈을 덜 준 것일까? 혹은 더 준 것일까?
일단 미국에서만 해도, Lumia 710, 800, 810, 820, 822, 900, 920이 있다. 자 이제 당신에게 감히 이들의 이름에 담긴 의미, 의도, 가격, 가치, 속도, 기능 등의 것들을 낱낱이 밝혀주겠다. Nokia의 사이트의 설명에 따르면, Lumia 900은 "0.01$부터" 가능한 반면에, Lumia 800은 "526.72$부터" 가능하다.
대체 왜 이렇게 하는 것일까? 이러한 것들은 점점 퇴보하는 것처럼 보인다.
그리고, 아니다, 난 14가지의 다른 종류의 블랙베리 스마트폰 중에서 내게 적합한 한 가지를 선택하고자 하는 것도 아니다.
앞서 언급한 회사들은 이런 것에 대해 주의를 기울이고 있는가? 아마도 이쯤에는 시장에 좀 체계를 지닌 단순화된 형태의 브랜드들이 등장할 때가 아닌가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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